지급하라고 청구해야 한다”고 판결했
원을 용인시에 손해배상으로 지급하라고 청구해야 한다”고 판결했다.
이 사건은 지난 2004년 용인시가 경전철 시공사인 캐나다봄바디어컨소시엄과 체결한 사업 협약이 발단이 됐다.
당시 협약에는 용인시가봄바디어에 수요 예측 치의 90%를 최소 수입으로 보장.
2010년 6월 완공된 용인경전철은 곧바로 개통하지 못했다.
2013년 4월에서야 개통됐는데, 용인시와 시행사인 캐나다봄바디어사가 최소수입보장비율(MRG) 등을 놓고 법적 다툼을 벌였기 때문이다.
국제중재재판에서 패소한 용인시는 당시봄바디어사에.
용인시는 지난 2010년 민간 자본 투자 방식으로 1조 32억 원을 투입해 경전철을 완공했으나, 운영사인 캐나다봄바디어와의 법적 분쟁으로 3년간 운영하지 못했다.
시는봄바디어와의 소송에서 배상금 7786억 원을 물어줬다.
이에 주민소송단은 2013.
시청·용인대역을 지나는 경전철 너머로 용인시청 청사가 보인다.
[뉴시스] 2004년 용인시는 캐나다봄바디어컨소시엄과 경전철 사업 협약을 체결하면서 30년간 수입이 수요예측치의 90%에 미달하면 차액을 용인시가 메꿔준다는 ‘최소수입.
용인시는 지난 2010년 민간 자본 투자 방식으로 1조 32억 원을 투입해 경전철을 완공했으나, 운영사인 캐나다봄바디어와의 법적 분쟁으로 3년간 운영하지 못했다.
시는봄바디어와의 소송에서 배상금 7786억 원을 물어줬다.
이에 주민소송단은 2013.
지난 2010년 민간 자본 투자 방식으로 1조32억 원을 투입해 경전철을 완공했으나 운영사인 캐나다봄바디어와 법적 분쟁으로 3년간 운영하지 못했다.
봄바디어와의 소송에서 용인시는 배상금 7786억 원을 물어줬다.
이에 주민소송단은 2013년 10월 '용인시가 매년.
명’으로 예상했는데, 개통 첫해 실제 이용객은 일평균 8,713명으로 예측치의 5%에 머물렀다.
당시 용인시는 시공사인 캐나다봄바디어사와 최소 수입을 보장하는 조건으로 계약을 맺었는데, 이 때문에 용인시가 시공사에 물어준 돈은 8,500억 원(이자 포함)에.
지난 2010년 민간 자본 투자 방식으로 1조32억 원을 투입해 경전철을 완공했으나 운영사인 캐나다봄바디어와 법적 분쟁으로 3년간 운영하지 못했다.
봄바디어와의 소송에서 용인시는 배상금 7786억 원을 물어줬다.
이에 주민소송단은 2013년 10월 '용인시가 매년.
심리하지 않았다”고 판단했다.
용인경전철은 2010년 6월 완공됐지만, 개통된 시점은 2013년 4월이었다.
용인시와 시행사인 캐나다봄바디어사 간에 최소수입보장비율(MRG) 등을 놓고 법적 다툼이 있었기 때문이다.
국제중재재판에서 패소한 용인시는봄바디어사에 8500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