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2일 오후 6시까지
국민은 오는 21일 오전 9시부터 9월 12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소비쿠폰을 신청할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 가능하다.
신용·체크카드지급을 원하는 국민은 자신이 이용 중인 카드사 홈페이지.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신용·체크카드신청이 어려운 시민이나 이의신청 인용자는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서선불카드로 신청할 수 있다.
성인의 경우 개인별 신청이 원칙이고, 미성년 자녀는 동일 주소지 세대주의 일괄 신청이 가능하다.
먼저 신청해야 지급이 이뤄진다.
신청 기간은 이달 21일 오전 9시부터 오는 9월 12일 오후 6시까지다.
신용·체크카드나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면 지급 받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신용·체크카드지급을 원하는 국민은 자신이 이용 중인.
주민등록표에 성인 구성원이 없는 미성년자 세대주는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소비쿠폰은 신용·체크카드포인트,선불카드, 동백전과 같은 지역사랑상품권 중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는 부산 지역 내 연매출 30억 원.
138만9786명(6월 18일 행정안전부 기준)에게 개인당 18만원에서 43만원을 1차 지원한다.
◇4인가족 72만원…신용·체크·선불카드로 지급 1차 지원 대상은 광주시민 전체이며 기초수급대상자 개인당 43만원, 차상위계층·한부모가정 33만원, 이외 대상자 18만원이.
시·군은 5만원이 추가 지급된다.
성인은 개별 신청, 미성년자는 세대주가 신청·지급받을 수 있다.
지급방식은 신용·체크카드,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 선택하되, 지급신청은 온·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다.
신청 첫번째 주는 온·오프라인 모두 출생년도.
카드는 카드사 홈페이지, 앱, 콜센터에서 장수사랑상품권은 상품권 앱을 통해 가능하며, 오프라인 신청 중 신용·체크카드는 은행 창구,선불카드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신청 첫 주인 7월 21일부터 25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요일제가 운영.
연도 끝자리가 ▷1과 6일 경우 월요일▷2와 7은 화요일 ▷3과 8은 수요일 ▷4와 9는 목요일 ▷5와 0은 금요일에 가능하다.
토·일요일에는 요일제가 적용되지 않고, 오프라인 신청은 할 수 없다.
소비쿠폰은 신용·체크카드포인트 충전,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온라인 신청은 카드사 홈페이지·앱·콜센터 또는 상품권 앱을 통해 가능하고 오프라인 신청은 은행 창구(카드), 읍·면 행정복지센터(선불카드)에서 진행된다.
7월 21일부터 25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월요일은 1·6 △화요일 2·7 △수요일 3·8 △목요일.
오프라인은 가까운 금융점(은행)을 방문해 신용·체크카드발급 및 충전하거나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선불카드를 수령하는 방식으로 이용하면 된다.
신청 첫 주인 21일부터 25일까지는 혼잡을 피하고자 출생년도 끝자리 요일제가 시행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