년 이용권 결제를 요구했다.
달 12일, 사업자가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생겨 복구를 위해 만료 기간을 1년 단위로 맞춰야 한다며 1년 이용권 결제를 요구했다.
소비자는 사업자의 요구에 따라 4만원을 송금했다.
이후 사업자는 서비스를 중단했고 연락마저 두절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달 OTT.
법조인으로소비자분쟁조정위원장을 지낸 저자가소비자가 제대로 보호받지 못하는 사례를 조정과 타협으로 조정하는 과정과 그 속에서 비치는소비자와 사업자, 정부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그려낸다.
우리는 법적 분쟁이라고 하면 재판을 떠올리지만,소비자분쟁.
이론적으로는 이동통신사와 대리점·판매점들이 무제한 경쟁을 벌일 수 있게 된다.
정부는 무분별한소비자유치 경쟁으로 피해자가 발생할 것을 염려하고 있다.
통신사에게 지원금 공시를 자율로 운영하게 하고, 유통점이 제공하는.
소비자A씨는 지난 3월 한 자동차 정비업체에 사고 차량을 맡겼다가 황당한 일을 겪었다.
수리비로 900만원을 안내받은 A씨는 비용 부담에 수리를 거부했지만 정비업체는 견적비로 100만원을 청구했다.
정비업체는 사전에 견적비가 발생한다는 안내를 하지 않았고 A.
18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2022년부터 올해 5월까지 3년 5개월간 소비자원에 접수된 자동차 정비 관련소비자.
한 정비소에서 정비사가 차량 휠을 점검하고 있다.
최근 자동차 정비 후 차량 손상이나 하자 재발 등소비자피해가 해마다 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게티이미지뱅크 정비소에 차량을 맡겼다가 오히려 손상이나 하자가 생기는 등 자동차 정비 불량으로 인한.
소보원 제공 자동차를 고치러 갔다가 오히려 손상이나 하자 등 정비 불량으로 피해를 입는소비자가 매년 늘어나는 추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한국소비자원(이하 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3년 5개월간(2022년 ~ 2025년 5월) 접수된 자동차 정비 관련소비자피해.
판매업체의 80%는 실제 접속이 불가능한 '유령업체'인 것으로 나타났다.
정상 운영되는 쇼핑몰 10곳 중 9곳은 법률로 의무화된소비자피해보상보험 가입 여부도 알리지 않아소비자보호에 구멍이 뚫린 상태다.
17일 전북소비자정보센터(소장 김보금)에 따르면 올해.
[한국소비자원 제공] 자동차 정비를 맡긴 뒤 차량이 손상되거나 하자가 다시 발생하는 등 정비 불량으로 인해 피해를 겪는소비자가 많아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22년부터 올해 5월까지 접수된 자동차 정비 관련소비자피해.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이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2일까지소비자1천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민생회복 소비쿠폰 주요.